아티스트 블랙북

손무진 지음 | 판형 208*290 | 면수 112면
분야 컬러링북 | 발행일 2015년 4월 13일 | 값 12,800원
ISBN 978–89–97222–76-6 (13650)

책소개

색을 입히다! 작품을 만나다!
여행스토리가 있는 아티스트 컬러링북
여행과 컬러링, 그리고 작품의 만남!
특유의 유머러스하고 섬세한 드로잉 작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젊은 화가 손무진의 여행 스케치 60여 편을 컬러링북에 담았다. 아프리카, 남미, 유럽, 동남아, 호주, 미국, 캐나다 등 세계 각지를 여행하며 느낀 감정과 경험이 녹아든 아티스트의 컬러링북은 반복적인 일상, 현실의 무게를 벗어나길 꿈꾸지만 차마 떠나지 못하는 이들에게 건네는 작은 휴식과 위로가 될 것이다.
블랙북이란 ‘작가의 작업초안 에스키스 및 스케치’를 의미하기도 한다. 따라서 이 책 <아티스트 블랙북>은 누구에게도 공개한 적 없었던 작가의 드로잉 위에 나만의 개성으로 컬러링을 해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섬세한 드로잉을 따라 색칠함으로써 변화가 빠른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환경에서 벗어나 집중과 이완을 통한 기분전환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마치 초현실적인 꿈속의 세계를 여행하듯 색연필이나 펜, 물감으로 드로잉 곳곳을 다채로운 색으로 채우다 보면, 어느새 자신만의 ‘작품집’이 완성된다!

출판사 서평
여행스토리가 있는 아티스트 컬러링북
쏟아지는 정보들과 빠르게 변화하는 인터넷과 스마트폰 환경에서 벗어나 정서적인 휴식과 차분한 집중력을 준다고 해서 화제가 된 컬러링북. 여기에 작가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예술적 감수성과 여행지가 주는 특별한 설렘을 더했다.
지금까지 컬러링북은 거의 반복적인 패턴이나 특정한 테마의 일러스트로 구성되어 있었다. 하지만 <아티스트 컬러링북>은 한 장 한 장이 수많은 드로잉 선으로 이루어진 작가의 작품으로 구성되어 컬러링북의 품격을 높였다. 거기다 ‘여행’이라는 낭만적인 테마가 가미되어 단순히 색칠에 집중하는 것 이상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작가의 섬세한 드로잉을 따라 떠나는 여행을 통해 집중과 이완을 통한 기분전환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아티스트의 스케치, ‘블랙북’ 작품을 가지다!
아프리카 4개국, 유럽 14개국, 남미 5개국, 동남아 4개국, 호주, 캐나다, 일본 등 세계 각지를 여행하며 느낀 감정과 경험을 자신만의 감성적 언어로 표현해내는 페인팅 작가인 손무진의 작품을 컬러링북에 담았다. 작가는 총8회의 개인전 및 20여 회의 초대전을 가진 바 있으며 현재 현대미술관에 소속되어 활동 중인 촉망받는 작가다. 여행지에서의 경험과 여행을 통해 받는 영감으로 탄생되는 그의 작품은 정교하고 세밀하며, 특유의 유머러스한 드로잉이 인상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작가의 ‘작업초안 에스키스 및 스케치’를 의미하는 책 제목처럼 <아티스트 블랙북>은 누구에게도 공개한 적 없었던 작가의 여행 드로잉을 담은 하나의 작품집이라는 점에서 여타의 컬러링북과 차별된다. 아티스트의 작품과 컬러링북이라는 요소가 만나, 컬러링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작품집을 완성하는 기쁨을 경험할 수 있다. 한 장 한 장의 작품을 다채로운 색으로 채우다 보면 크고 작은 건물들이 하나의 작품이 되는 행복하고 놀라운 경험이 펼쳐진다

여행, 힘겨운 일상에 건네는 작은 위로
누구나 생계, 취업, 입시와 같은 현실에서 벗어나 잠시나마 휴식과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여행을 꿈꾼다. 이 책은 작가가 직접 여행하며 여행지에서 받는 감동을 특유의 감성으로 생생하게 담아 보여준다. 북적이는 시장 한복판의 향긋한 과일향기, 대자연의 흙내음과 웅장한 바람소리, 도시의 시끌벅적하지만 활기찬 사람들의 입김까지… 간편한 카메라로 찍어낸 사진이 아닌, 수많은 선들이 만들어내는 감성적이고도 섬세한 드로잉이 컬러링북을 펼치는 독자들로 하여금 직접 여행지에 서 있는 듯한 감동을 선사한다. 60여 편의 작품에 색을 칠하는 것만으로도 여행지의 설렘과 휴식을 느낄 수 있다. 오늘, 당신만의 작은 세계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아티스트 블랙북>
이렇게 완성해보세요!
<아티스트 블랙북>은 다른 컬러링북과는 달리 작가의 스케치선이나 명암을 모두 살려 실었다. 빈 곳을 색칠한다는 생각보다는 하나의 작품을 완성한다는 생각으로 색칠해보자. 작가가 전하는 컬러링 Tip도 여러분이 아티스트가 되어 떠나는 여행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컬러링 Tip!
✽ 발색도에 따라 대비를 부면서 명도와 채도를 조절해주세요.
✽ 아크릴, 과슈, 수채화, 색연필, 파스텔 등 자유롭게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보세요.
✽ 입체감 있는 표현을 위해 명암이 들어간 드로잉에는 단순한 투톤으로 채색해보세요.
✽ 전체 캔버스를 다 채우실 필요는 없습니다. 세밀한 묘사를 강조하기 위해 포인트를 정해 부분적으로 채색해보세요.

저자 소개
저자 손무진
아프리카 4개국, 유럽 14개국, 남미 5개국, 동남아 4개국, 호주, 캐나다, 일본 등 세계 각지를 여행하며 느낀 감정과 경험을 자신만의 감성적 언어로 표현해내는 페인팅 작가이다.
국민대학교 대학원 회화를 전공하였으며, 2010 <ASYAAF>로 작가 데뷔 이후 2011 <MIAF> 선정작가 초대전(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2011 <목우공모미술대전>(서울시립미술관), 2013 <GIAF> 광화문 국제아트페스티벌(세종문화회관 미술관), 2014 <2014신진작가 초대전>(청주 신미술관) 등 총 8회의 개인전 및 20여회의 초대전을 가진 바 있다.
홈페이지 www.artzean.com

추천사
전 세계를 여행하며 보고 느낀 찰나의 순간들을 따뜻한 아날로그 감성으로 그림에 담아냈다. 캔버스 곳곳을 부유하는 다채로운 색들은 산과 들이 되고, 세밀하고 정교한 선들은 크고 작은 건물을 이루면서 마을이 되고 도시가 된다.
- CNB News
간편하면서도 많은 기록을 남길 수 있는 사진 대신 느리지만 세밀한 묘사가 매력적인 그림을 선택한 그의 작품을 만나보면 숨겨진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 MYN 스타뉴스 플러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