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라이프랭킹TOP7.고영분 지음 | 판형 133*185 | 면수 176면 | 분야 문학/에세이
발행일 2016년 11월 7일 | 값 14,500원
바코드 8809531010005

 

 

“내 삶의 랭킹을 적어,
내 인생의 변화를 꿈꾼다!”

 

#책소개

나를 찾고픈 이들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
나를 기록하라!

“나의 best7, worst7……
이 한 권으로 나 자신도 몰랐던 나를 알게 되고, 나의 미래가 확실해졌다”

 

전 세계인들의 트렌드, 나를 찾아가는 베스트 다이어리북!
그동안 꿈을 찾고, 그 꿈을 이루도록 종용하는 책은 수없이 많았다. 무조건 꿈이 있어야 성공한다며 부추기는 책이 대부분이었다. 꿈을 이룬다는 것, 이는 우리 모두가 진심으로 바라는 일이다.
하지만 꿈을 이루려면 먼저 내가 누구인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아는 것이 더 중요하다. 그래야만 정말 나 자신이 무엇을 되기를, 이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를 그리고 결국 내가 추구하는 행복이 어떤 것인지를 알게 되기 때문이다.
이 책은 단순이 나에 관해 기록하는 책이 아니다. 평소에는 까마득히 잊고 지냈던 나에 관한 모든 것을 알아보는 책이다. 일상처럼 해오던 모든 일 속에 내가 좋아하는 일, 그리고 내가 싫어하는 일들이 섞여 내 삶을 꾸려 왔다. 하나하나 짚어가는 이 책의 질문에 따라 나름의 랭킹을 써내려 가다보면 나는 어떤 사람인지 진정한 색깔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내 열정을 쏟고, 내 가슴이 뛰게, 그리고 살아있음에 감사드린 많은 순간들을 떠올려 보자.

‘내가 이토록 분명한 사람이었다니……’
진정으로 원하는 나를 찾아가는 행복한 순위매기기가 시작된다.


이 책을 만나는 것은 내 마음속 오래된 잡동사니에서 보석을 추려내는 시간과도 같다. 하루에 한 주제씩(Q240개 A1680) 랭킹7을 정리하다보면 내 삶이 명료해진다.
요즘 현대인들은 특히 '미니멀리스트'(minimalist)임을 자처하며 미니멀라이프를 추구한다.  이들은 필요 없는 것은 버리고 남아 있는 것에 집중하는 삶을 지향한다. "적게 소유했더니 더 풍요로웠다"는 것이 이들의 공통된 말이다.
‘나의 순위’들을 적으면 나의 삶이 심플해진다. 무엇을 버리고, 무엇을 정리해야 하는지 내 삶의 무게를 덜어내고 나는 나를 더욱 사랑하게 된다.

 

 

#한 줄 서평

내 삶에 대한 명료한 랭킹 기록, 여기에 내 마음의 우선순위를 적는다.

이 책은 ‘나’를 찾고픈 이들을 위한 최고의 선물!

“나의 TOP7을 적어 그 사람에게 보여주기로 했다.”

“진정한 나를 체크해보는 유쾌하면서도 진지한 시간”

“나를 찾고픈 이들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

“내 인생의 TOP7을 적는 내내 미소와 때로는 눈물이 새어나왔다.”

“치열한 삶에 건네는 쉼표와 재정비의 순위매기기, 위로와 재정비의 시간”

“몽땅 다 적고나니 속이 시원해졌고 힘이 솟았다.”

“내 삶이 이토록 명쾌해지는데, 나는 진작 나에 대해 짚어봤어야 했다.”

“이 책에 적힌 그 사람은 참으로 다이나믹했고, 더 깊이 사랑하게 되었다.”

“나와 그 사람은 이 책을 적어, 서로 바꾸어보기로 했다.”

 

#상세페이지

 

 

#지은이

고영분
한때는 통통 튀는 글을 쓰는 방송작가로 살았다. 골프에 미쳤을 때는 골프전문사이트의 편집장으로서 커뮤니티를 웃음천국으로 매니아를 양산했다. 결혼하면서 아이를 제대로 길러보고자 다시 교육학을 공부하였고 그러면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동화작가가 되었다. 글을 쓰지 않으면 몸이 근질근질하다는 그녀는 기획자이자 작가로 활동 중이다.

 

 

'글로상상 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의 버킷 리스트 100  (0) 2017.06.21
마이 틴에이지 랭킹 TOP7  (0) 2017.06.21
마이 키즈 랭킹 TOP7  (0) 2017.06.21

+ Recent posts